상세정보
세상에 이런 법이 있다고?

세상에 이런 법이 있다고?

저자
박효연 글/박선하 그림
출판사
스푼북
출판일
2024-07-05
등록일
2025-10-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법을 알면 나라가 보이고 문화가 보인다!
재미있고 독특한 세상 속 법 이야기를 살펴보아요!


껌을 씹을 수 없는 나라가 있다는 걸 아나요? 싱가포르에서는 껌을 볼 수 없어요. 1992년 껌 수입과 판매를 금지하는 법이 만들어졌기 때문인데요. 이 법이 만들어진 이유는 사람들이 껌을 씹고 아무 데나 뱉거나 붙여 거리가 지저분해졌기 때문이라고 해요. 왕을 놀리면 벌을 받는 나라도 있어요. ‘입헌 군주국’인 타이가 그렇죠. 타이에는 왕과 왕비, 왕세자 등 왕실에 대한 모독을 하지 못하게 하는 ‘왕실 모독법’이 있어요. 만약 왕의 사진을 훼손하거나 손가락질하며 웃으면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왕이 있긴 하지만, 군부가 통치하는 군사 독재 국가라서 가능한 일이죠. 티베트를 억압하기 위해 만든 중국의 환생 금지법, 도로에서 낙타를 만나면 양보해야 하는 아랍 에미리트의 낙타 양보법,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해 선크림을 바를 수 없는 팔라우의 선크림 금지법 등 이 책에는 저마다 다른 환경과 사회적 분위기로 만들어진 세계 각국의 다양한 법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각 나라의 자연, 환경, 역사, 문화, 종교와 관련된 법 이야기를 한 장 한 장 재미있게 읽다 보면 우리가 이렇게도 다양한 문화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거예요. 그리고 ‘그럼 과연 우리나라는?’ 하고 다시금 우리 법과 문화를 돌아보는 기회를 얻게 될 거랍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